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유튜브
- 깃헙
- GIT
- RecyclerView
- Github
- 스튜디오
- 의존성주입
- Android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안드로이드스튜디오
- Retrofit
- 에러
- viewpager
- ADB
- MVVM
- image
- 코루틴
- 안스
- 웹뷰
- 레트로핏
- error
- 코틀린
- Kotlin
- build
- Gradle
- dart
- WebView
- 안드로이드
- studio
- coroutine
Archives
- Today
- Total
코딩하는 일용직 노동자
Dart 기초문법 (4) 본문
클래스 객체를 만들때 new 키워드를 생략이 가능하다.
class Person {
String name;
int age;
}
var person = Person(); // new를 붙여도 되고 생략해도 된다.
생성자도 Java와 비슷하다.
class Person {
String name;
int age;
/*
* String name, int age 로 하면 값을 받아서 다시 셋팅해주는
* 처리가 필요하지만 이렇게 하면 코드수를 줄일 수 있다.
*/
Person(this.name, this.age);
}
코틀린의 .apply처럼 클래스의 값을 연속으로 셋팅해줄 수 있다.
class Car {
String _model;
int _makeYear;
void setModel(String model) {
this._model = model;
}
void setMakeYear(int makeYear) {
this._makeYear = makeYear;
}
}
var car = Car()
..setModel('크루즈')
..makeYear(2018);
Dart에는 Java의 interface문법이 없다.
클래스를 extends 해서 상속을 받을 수 있고, implements해서 기능만 가져올 수 있다.
'Dar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rt 기초문법 (3) (0) | 2020.05.17 |
---|---|
Dart 기초문법 (2) (0) | 2020.05.17 |
Dart 기초문법 (1) (0) | 2020.05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