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viewpager
- GIT
- Kotlin
- error
- 안드로이드스튜디오
- 에러
- 안드로이드
- Retrofit
- build
- Gradle
- ADB
- 의존성주입
- coroutine
- image
- 깃헙
- RecyclerView
- 안스
- 유튜브
- 레트로핏
- Github
- 스튜디오
- 코틀린
- dart
- WebView
- MVVM
- studio
- 코루틴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Android
- 웹뷰
Archives
- Today
- Total
코딩하는 일용직 노동자
launchWhenStarted, launchWhenCreated, launchWhenResumed 가 무엇인가? 본문
안드로이드 코루틴에서 launchWhenStarted, launchWhenCreated, launchWhenResumed는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의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코루틴을 실행하는 함수입니다.
각 함수의 작동 방식:
launchWhenStarted: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시작되면 코루틴을 실행합니다.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일시 중지되거나 중지된 후 다시 시작되면 코루틴은 다시 시작되지 않습니다.
launchWhenCreated: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생성되면 코루틴을 실행합니다.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일시 중지되거나 중지된 후 다시 시작되면 코루틴은 다시 시작되지 않습니다.
launchWhenResumed: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다시 시작될 때 코루틴을 실행합니다.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일시 중지된 후 다시 시작되면 코루틴은 다시 시작됩니다.
사용 시기:
launchWhenStarted: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시작될 때 한 번만 실행해야 하는 작업에 사용합니다.
launchWhenCreated: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생성될 때 초기화해야 하는 데이터에 사용합니다.
launchWhenResumed: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다시 시작될 때마다 실행해야 하는 작업에 사용합니다.
//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시작될 때 데이터를 로드
launchWhenStarted {
// 데이터 로드
// ...
}
//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생성될 때 설정을 초기화
launchWhenCreated {
// 설정 초기화
// ...
}
// 액티비티 또는 프래그먼트가 다시 시작될 때 UI를 업데이트
launchWhenResumed {
// UI 업데이트
// ...
}
'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소스코드 클래스명이나 파일명 아래에 빨간줄이 표시되는 현상 수정하기. (0) | 2024.04.09 |
---|---|
Compose에서 LaunchedEffect, DisposableEffect, SideEffect 비교 (0) | 2024.04.02 |
코루틴플로우 StateFlow vs SharedFlow 차이점 (0) | 2024.03.22 |
Coroutine callbackFlow란? (0) | 2024.03.17 |
MutableStateFlow, MutableSharedFlow, Channel의 차이점 (0) | 2024.03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