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Github
- 코틀린
- 코루틴
- studio
- 유튜브
- error
- image
- viewpager
- 의존성주입
- 안스
- ADB
- 에러
- 레트로핏
- dart
- coroutine
- Kotlin
- 안드로이드
- Gradle
- MVVM
- GIT
- Retrofit
- WebView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안드로이드스튜디오
- 웹뷰
- RecyclerView
- 스튜디오
- build
- Android
- 깃헙
- Today
- Total
코딩하는 일용직 노동자
깨끗한 코딩을 위한 팁 본문
이 내용은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노마드 코더의 니콜라스가 말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.
(www.youtube.com/watch?v=Jz8Sx1XYb04&list=WL&index=11&t=0s)
깨끗한 코딩을 위한 팁
#1 검색이 가능한 이름을 써라.
가령 하루가 몇초인지를 나타낼때 단순히 코드상에 86400 처럼 매직넘버로 표기하지 말고 const val SECONDS_IN_A_DAY = 86400 같은 상수를 만들어 관리하자.
#2 함수명은 반드시 동사로 써라.
fun userData() 가 아니라 fun makeUserData(), fun loadUserData() 처럼 동사형으로 함수명을 만든다.
또한 함수는 한가지 동작만 하도록 한다.
가령 loadUserData() 는 load 만 해야하고, 다른 동작을 한다면 그 동작에 맞는 함수를 따로 만든다.
함수는 무조건 한가지 행동만 수행하도록 한다.
#3 함수의 인자(argument)는 3개 이하로 한다.
함수가 너무 많은 인자를 받는다면 함수를 사용하는 사람도 혼란스러울 수 있다.
#4 boolean 값을 인자로 함수에 보내는 것을 최대한 방지한다.
boolean 값을 인자로 받는다는 것은 함수안에 if-else 가 있다는 뜻이다.
if-else 의 동작을 각각 다른 함수로 만드는 것이 좋다.
#5 함수의 인자명을 짧은 변수명이나 축약어를 쓰지 않는다.
함수의 인자명을 u, e 같은 축약어를 쓰지 않는다.
user, email 처럼 확실한 단어를 쓴다.
미친듯이 탄력받아서 코딩할때는 우선 자신이 편한 방식으로 코딩을 한다. 그 후에 위의 방식을 따라서 코드를 수정하도록 한다.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테스트 방법 (0) | 2021.03.29 |
---|---|
Github Dark Theme (깃헙다크테마) (0) | 2020.12.10 |
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개선 발표. (0) | 2020.05.21 |
구글, ToF카메라 없으면 얼굴인식 안되도록 변경. (0) | 2020.05.18 |
Github 협업도구 베타버전 발표. (0) | 2020.05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