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안드로이드스튜디오
- 유튜브
- studio
- image
- 안드로이드
- GIT
- 레트로핏
- Retrofit
- Android
- build
- 스튜디오
- 에러
- 깃헙
- coroutine
- error
- Gradle
- Github
- WebView
- 웹뷰
- ADB
- MVVM
- 코루틴
- 코틀린
- 의존성주입
- Kotlin
- viewpager
- 안스
- RecyclerView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dart
Archives
- Today
- Total
코딩하는 일용직 노동자
빌드시 jni .so 파일을 제외시키는 방법 본문
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할때 apk파일의 경우 100MB의 용량제한이 있다.
하지만 오래되고, 기능이 많고,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품고있는 앱이라면 이 용량이 한계에 다다르는 경우가 있다.
이번엔 쓸모없는 jni .so 파일을 빌드시 제외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자.
lib/armeabi-v7a/libffmpeg.so 파일이 7.1MB를 차지하고 있다.
이 파일을 빌드시 포함하지 않도록 해보자.
build.gradle 파일에 아래와 같이 처리를 해주면 된다.
android {
packagingOptions {
exclude 'lib/armeabi-v7a/libffmpeg .so'
}
}
이렇게하면 libffmpeg.so 파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, 이전의 파일보다 용량이 작은것을 알 수 있다.
폴더 전체를 포함하지 않게 하려면 아래처럼 하면 된다.
android {
packagingOptions {
exclude 'lib/armeabi-v7a/**'
}
}
반대로 원하는 라이브러리 폴더만 포함시키는 방법도 있다.
android {
...
defaultConfig {
...
ndk {
abiFilters 'armeabi', 'armeabi-v7a'
}
}
}
'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dmob 에러 관련 처리. (0) | 2021.02.07 |
---|---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로그캣 색상 바꾸기 (0) | 2021.01.31 |
카카오링크 net::ERR_UNKNOWN_URL_SCHEME 처리하기. (0) | 2020.12.29 |
맥북에서 Android USB테더링 하기 (4) | 2020.12.15 |
PageIndicatorView - 뷰페이저 인디케이터 라이브러리 (0) | 2020.12.05 |